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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5. 4. 15:22

객체 프로그래밍/java2016. 5. 4. 15:22

-클래스의 구조

class    class_name {

//필드 정의

data_type    field1;

...


//메소드 정의

return_type    method1(parameter) { ... }

...

}

클래스(class) : 자신만의 변수와 함수를 가지고 있는 자료형

객체(object) : 클래스를 통해 생성되는 인스턴스(instance)

필드(field) : 클래스 내의 멤버 변수. 필드는 메소드 밖에서 선언하며 같은 클래스 내부에서 모든 메소드가 직접 접근이 가능하다. 접근 지정자를 통해 외부 클래스로의 접근을 조절할 수 있다. 

메소드(method) : 클래스 내의 멤버 함수. 필드가 아닌 일반 변수를 메소드 내부에 사용할 경우, 지역 변수가 되어 메소드 내에서만 유효하다. public 메소드의 경우 외부 클래스에서 호출이 가능하다. static이 지정된 메소드는 선언된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 호출할 수 있다. 


-객체의 생성

class_name    object;    //참조 변수 선언

object = new class_name();    // 객체를 생성하고 참조값을 참조 변수에 저장


먼저 지정된 클래스는 객체의 주소를 저정할 객체 참조 변수를 생성한다.

new 예약어는 클래스 타입의 객체 메모리 공간을 할당하여 객체를 생성한다.


-메시지 전달

메시지(message) : 객체와 객체간의 상호 작용을 하기 위한 통신 메카니즘.

object.filed    // 객체에 포함된 필드 참조

object.method(parameter)    // 객체에 포함된 메소드 

객체의 외부에서 객체에 포함된 속성과 메소드를 참조하려면 도트(.) 연산자를 사용한다.


//클래스의 구조

class Car{

String name;

String color;

int engine;


public void displayCar() {

System.out.println("차이름 : " + name);

System.out.println("차색깔 : " + color);

System.out.println("배기량 : " + engine + "CC");

}

}


public class Example30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객체의 생성

Car myCar;

myCar = new Car();


//메세지 전달

myCar.name = "sonata";

myCar.color = "black";

myCar.engine = 2000;

myCar.displayCa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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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youjin.A